2013년 11월 7일 목요일

젊은이에게 환경의 소중함 일깨운다-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이순재후원회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 전개하는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으로
 활발한 지구정화캠페인이 펼쳐진 가운데 가봉의 200여 명의 대학생들도
 클린월드운동에 동참해주셨습니다.



 
 
 
 
젊은이에게 환경의 소중함 일깨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정화활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가봉의 수도 리브르빌에서 'We♥U'로고가 새겨진 하늘색 티셔츠를 입은 200여 명의 대학생들이 '클린 데이(Clean Day)' 선포식을 갖고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호활동 및 캠페인은 가봉 대학생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클린월드운동을 통한 환경복지활동 방법을 전수하기 위해서 시작됐다.
 
현장은 가브리엘 엔뚜꾸 가봉공화국 정책보좌관과 오메흐 엔뚜꾸 가봉 국립공원 홍보관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클린월드운동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적극적인활동을 기대했다.
 
오메흐 엔뚜꾸 국립공원 홍보관은 "가봉에는 자연환경의 잠재력이 큰 만큼 환경이 얼마나 소중하고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젊은이들이 알 필요가 있다'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대학생들은 약 5km 정도 되는 리비르빌 해변가를 따라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페타이어, 고무풍선, 음식포장재 등 각종 쓰레기들을 직접 주운 대학생들은 자원봉사라는 색다른 경험을 즐겁게 받아들였다.
 
마꼬소 호날드 씨는 "우리가 직접 우리의 해변을 청소한 오늘은 정말 중요한 날이며 잊을 수 없다"면서 "우리가 자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학생들은 클린 데이 선포를 기점으로 학교 내에 환경동아리를 만들고 그린캠퍼스 세미나 및 포럼을 개최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다른 대학생 및 청소년들에게도 환경보호의식 개혁을 독려하기로 했다.
 
고등학교 교사인 쿠스 아바바 씨는 "한국에서 불어온 좋은 바람 덕분에 오늘 환경보호를 위해 이곳에 왔다"고 표현했다. 그는 파괴되는 환경을 보호하는 데 젊은이들이 좋은 방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승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부장은 "천혜자연을 지키기 위한 가봉 사람들의 열정에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세계인들과 함께 인류복지를 위한 클린월드운동을 적극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지난 4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실시해 세계 모든 대륙에서 12만5천 명이 동참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사진설명] 지난 11일 가봉 수도 리브르빌 해변가에서 클리눨드운동에 참여한 2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정화활동 후 즐겁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가봉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기후변화대응협약을 체결하고 지구온난화로 인해 발생하는 기후변화로 인한 문제점을 막기 위해 상호 협력하고 노력해 나아갈 파트너 관계이기도 한데요, 가봉의 대학생들 또한 환경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번 클린월드운동에 적극 동참하였답니다!!

댓글 3개:

  1. 가봉에서도 이어지는 클린월드운동^^ 세상을 정화하고 마음도 정화하는 힐링행사가 아닐까 합니다. 글로벌 복지활동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희망찬 내일,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갑시다.

    답글삭제
  2. 국립공원 홍보관은 "가봉에는 자연환경의 잠재력이 큰 만큼 환경이 얼마나 소중하고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젊은이들이 알 필요가 있다'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고 하시는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의 진심이 나라의 위상을 높이는 민간외교관의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있네요^^ 정말 기쁩니다.

    답글삭제
  3. 한국에서 불어온 좋은 바람 덕분에 오늘 환경보호를 위해 이곳에 왔다"고하며
    그는 파괴되는 환경을 보호하는 데 젊은이들이 좋은 방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졌다고 합니다.
    역시 클린월드운동은 전세계가 통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