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에 쓰레기 하나를 줍는 일이 환경오염을 막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알고 계시나요?
갈수록 병들어 가는 지구의 건강을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해마다 클린월드를 통해 환경정화 운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메데인 중심가에서 펼쳐진 일일정화운동보도일 2012-04-30
언론사 [콜롬비아] 산안토니오역
[신문 번역보기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주최 정화운동에 2000여 명 참여
콜롬비아 여러 도시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실시
민간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산 안토니오 공원과 인근 지역에서 대규모 일일정화활동을 펼쳐 자연과 환경보호의식을 고취시켰다.
이번 정화활동은 칼리, 보고타, 바랑키야와 페레이라 시를 비롯해 미국 뉴욕과 마이애미 등지에서도 시행됐다.
이번에는 수도 인근 지역에서 정화활동이
이뤄졌다.
듀베르니 아기나가 씨는 "거리를 오염시키는 것도 자연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깨달았으면 좋겠다. 사람들의 환경의식을 고취시키기 우해 우리가 먼저 좋은 활동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듀베르니 아기나가 씨는 "거리를 오염시키는 것도 자연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깨달았으면 좋겠다. 사람들의 환경의식을 고취시키기 우해 우리가 먼저 좋은 활동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어른 아이 할 것 업이 손에 빗자루, 쓰레받기, 봉지를 들고 이 작업에 참여했다. 자원봉사에 나선 주부 막다 이가타(55) 씨는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 마음에서 우러난 것다. 만물의 근원인대지를 우리가 함께 지켜 나아가야 한다"고 했다.
그녀를 포함한 200여 명의 사람들은 일요일 휴식을 뒤로 한 채 환경정화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번 활동에
참여했다. 이 지역으로 발걸음을 옮겨보길 바란다! 그러면 깨끗해진 거리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본부가 위치한 한국에서 설립됐다. 이번 정화운동은 말리께, 플라욘-베요 그리고 메데인 강 인근 지역에서도 실시되었다. 이 활동은 ONU의 지원과 시 당국의 허가를 통해 이뤄졌다.
운동본부 회원인 듀베르니 아기나가 씨는 "우리는 이 운동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에서 시작된 클린월드운동 지구를 지키는 캠페인이
답글삭제지구 반대편에도 상륙했군요
이제 환경문제는 한 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과제라 생각합니다. 그 가운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글로벌 복지운동과 환경운동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클린월드운동으로 전세계가 깨끗하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답글삭제환경정화운동으로 보다 더 깨끗한 지구를 만들어 후대에게 물려줄수 있겠어요.
콜롬비아지부 회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